대학소식

[보도자료] 경북씨그랜트센터, 찾아가는 해양안전교실 개최

2014-10-02660

“안전지키GO! 바다로GO!” 개최

 

  경북씨그랜트센터, 찾아가는 해양안전교실 개최


해양수산부 지정 경북씨그랜트센터(센터장 POSTECH 유선철 교수)가 경북지역 청소년들의 해양안전에 대한 의식을 고취시키고 위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 방법을 알 수 있도록 “찾아가는 해양안전교실 ‘안전지키GO! 바다로GO!’”를 11월까지 연다.

 

경북씨그랜트센터가 주최하고 한국해양소년단경북연맹 주관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경북지역의 초등학교를 방문해 ‘비상용 구명보트 탑승법’, ‘구명로프 사용법’, ‘올바른 구명조끼 착용법’ 등 체험교육과 해양사고예방 영상교육으로 구성되어 있다.

 

지난 1일에는 경주 월성초등학교와 황남초등학교에 방문, 200여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구명로프나 주위 물건을 사용한 인명 구조 방법과 실제 사용되는 구명보트 탑승 체험 등 현실감 있는 교육으로 참가 학생들의 큰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유선철 경북씨그랜트센터장은 “위급한 사고 시 학생들이 신속하고 안전한 행동을 취할 수 있도록 장기적으로 해양안전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보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프로그램 참가신청 및 문의는 한국해양소년단 경북연맹(054-274-9376) 혹은 경북씨그랜트센터 사무국(054-279-8276)으로 하면 된다.

 

한편, 경북씨그랜트센터는 해양수산부와 경상북도의 지원을 받아 지역 해양수산분야 지역현안문제를 발굴하고 해결하기 위해 2009 POSTECH에 설립 되었으며, 지역 밀착형 연구와 해양수산 전문 인력 양성 및 교육, 지역 신성장 산업 발굴 등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