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보도자료] 퀄컴, 미래 혁신 이끌 POSTECH 인재에 “투자”

2014-12-04735
 

퀄컴, POSTECH서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 개최

포스텍 
 
첨단 디지털 무선통신 기술, 제품의 글로벌 선도 기업인 퀄컴의 자회사 퀄컴 테크놀로지 Inc.(Qualcomm Technologies Inc.)가 미래 무선 통신과 모바일 혁신을 이끌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인재들의 연구에 ‘투자’한다.
 
POSTECH은 4일 이 대학에서 퀄컴 테크놀로지 Inc.가 POSTECH 통합박사과정 학생들에게 연구 장학금을 지원하는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Qualcomm Innvation Award)’ 행사가 열렸다고 밝혔다.
 
지난 2010년에 실시되어 올해로 5년째인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혁신 정신을 도모하기 위해 퀄컴 테크놀로지 Inc.가 석박사과정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별도 조건이나 의무사항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퀄컴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는 POSTECH 교수진들이 선발 위원이 되어 서류심사를 거친 최종 참가자들의 프레젠테이션을 평가, △혁신 및 창의성, △무선 통신 및 모바일 산업에의 영향력, △실현 가능성 △프레젠테이션 스킬 등을 기준으로 총 10명의 학생들이 선정됐다.
퀄컴 테크놀로지 Inc.는 행사를 통해 이들 학생들에게 총 10만불의 지원금을 전달했으며, 학생들은 지원금 외에도 연구를 수행하는 1년간 퀄컴사 엔지니어와 관련 산업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하는 기술 워크숍에 참가, 자신의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조언을 얻을 수 있는 기회도 얻게 된다.
 
이 날 행사에 참석한 이태원 퀄컴코리아 부사장은 “퀄컴은 다양한 방식의 산학 교류와 지원을 통해 핵심역량을 갖춘 이공계 인재를 양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차세대 통신 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써 이공계 학생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해 이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