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보도자료] POSTECH, Biofabrication 2014 개최

2014-09-261,041


POSTECH, Biofabrication 2014 개최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3D 바이오 프린팅 기술은 간, 심장, , /연골 등의 조직 및 장기를 재생하기 위한 바이오 성형물을 맞춤형으로 제작하고 이를 임상에 적용하는 기술로, 바이오가공기술(Biofabrication)의 주된 화제 중 하나다. 이처럼 세계적으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바이오가공기술의 석학들이 POSTECH(포항공과대학교)에 집결한다.

 

바이오가공기술 분야의 대표국제학회인 International Conference on Biofabrication 2014 (ICB 2014) 28일부터 10 1일까지 나흘간 POSTECH에 위치한 포스코국제관에서 열린다.

가공기술의 최신경향에서부터 바이오신소재와 바이오가공기술의 융합에 초점을 맞춰 진행될 이번 학회에는 △바이오가공기술의 응용(Applications of Biofabrication) △세포 조작 기술(Cell Manipulation) △바이오가공기술의 동향(Technologies for Biofabrication) △바이오소재(Biomaterials/Bio-matrices) △생명과학, 생명공학(Bioscience and Bioengineering) 4개 분야로 나뉘어 이루어진다.

 

특히 이번 학회에서는 일본 도야마대 나카무라 마코토(Makoto Nakamura) 교수, 미국 예일대 안드레 레브첸코(Andre Levchenko), 영국 런던대학교 UCL의 알렉산더 세이파리안(Alexander Seifalian) 교수 등 석학들이 참석해 기조연설을 펼친다.

 

또한 이번 학회에서는 미국, 영국, 네덜란드, 중국, 일본 등 관련 학계를 이끌어나가는 국가의 연구자들이 대거 참석하며 젊은 과학자들을 위한 행사도 계획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