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POSTECH 조정팀, 전국조정대회 여자 대학부 2위 기염

2017-07-05400

수정
POSTECH이 전국 조정대회 여자 대학부에서 2위에 오르며 창단 1년 만에 입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POSTECH 조정팀은 지난 7월 1일부터 2일까지 부산 서낙동강 조정경기장에서 개최된 ‘제43회 장보고기전국조정대회’에서 여자 대학부 콕스트포어(4+) 종목 2위, 남자 대학부 에이트 종목 3위를 기록했다. 이 대회에는 POSTECH을 포함해 UNIST, DGIST, 한국해양대, 한동대, 부경대 등 전국 16개팀, 남녀 360여명이 참여해 수상 조정경기와 실내 조정경기 개인 및 단체전에서 경합을 벌였다.

작년 5월, 지․덕․체(智德體)를 고루 겸비한 인재 육성을 위해 창단된 POSTECH 첫 공식 스포츠팀 ‘조정팀’은 신생팀답지 않은 면모를 보이고 있다는 평가다. 창단 첫 해 출전한 대회에서는 뚜렷한 성과를 보이지 못했지만, 본격적인 훈련에 돌입한지 1년 만에 전국대회 2위에 올라서는 성과를 이뤄냈다.

조정팀은 이번 대회에 이어 오는 7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 열리는 전국 대학조정대회에도 출전한다.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9개 대학이 출전하는 이 대회에 POSTECH은 처녀 출전 대학으로서 번외경기 형식으로만 참석할 수 있어 순위 산정에는 제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