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기계·화공 노준석 교수, 광학 분야 권위지 ‘빛:과학과 응용’ 부편집인으로 선임

2021-05-18 293


기계공학과·화학공학과 노준석 교수가 스프링거 네이처(Springer Nature)에서 발간하는 광학 분야의 세계적 권위지인 ‘빛:과학과 응용(Light:Science and Applications)’의 부편집인(Associate Editor)으로 선임됐다.

노준석 교수의 연구는 기초 물리학과 깊은 파장 이하의 빛-물질 상호 작용에 대한 실험적 연구를 기반으로 새로운 나노 광자 재료 및 장치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또한, 사이언스와 네이처를 포함하여 약 170편의 영향력 있는 논문을 발표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한국인으로는 최초로 MEE/MNE에서 수여하는 올해의 젊은과학자상(MEE/MNE Young Investigator Awards and Lectureship 2020), 마이크로시스템 앤 나노엔지니어링 정상회의(Microsystems&Nanoengineering, MINE)에서 젊은 과학자상(Young Scientist Award), ‘마이크로머신(Micromachines)’이 뽑은 ‘올해의 신진 연구자상(Micromachines 2020 Young Investigator Award)’을 수상하는 등 광학 분야의 젊은 연구자로서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노준석 교수는 현재 한국인으로서는 유일하게 이 저널의 편집위원으로 선임됐다. 이에 따라 메타물질, 광결정, 나노공정, 마이크로나노포토닉스, 디스플레이, 이미징 분야의 주편집자로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