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POSTECH
ADMISSION
ACADEMICS
RESEARCH
STUDENT LIFE
NEWS CENTER
ABOUT
OUR DIFFERENCE

검색으로 간편하게 원하는 포스텍의 정보를 찾아보세요.

Usage guide

옴부즈만

건전하고 투명한 대학문화 조성, POSTECH 옴부즈만과 함께

포스텍 옴부즈만이란?

대학 모든 구성원의 대리인으로서, 교내생활에 관한 구성원의 고충, 불편, 민원 등을 접수받는 곳입니다. 제3자의 입장에서 접수내용을 중립적으로 조사하고 필요한 경우 시정권고를 통해 문제를 쉽고 빠르게 해결해 건전하고 투명한 대학문화를 만들고자 합니다.

민원 범위

  • 대학 행정부서에서의 위법·부당하거나 소극적인 처분 및 불합리한 행정규제
  • 지위나 관계 등에서의 우위에 있는 사람의 부당한 업무지시, 성적학대·가혹행위 등 구성원 상호간에 발생하는 분쟁
  • 협력업체, 거래처에 대한 외압행사 등 부적절한 처우
  • 기타 대학에서 발생하는 각종 고충 또는 민원

민원 처리 절차

  1. 고충 접수

    제보자는 옴부즈만 또는 기존의 고충처리제도(교수평의회, 직장발전협의회 등) 어디든 신청가능

    * 옴부즈만으로 접수된 내용은 비밀로 보장됩니다.

  2. 조사·검토
  3. 고충 처리
  4. 결과 안내

접수 문의

말 못할 고민이나 고충이 있으신가요? 포스텍 옴부즈만으로 접수해 주세요. 365일 언제, 어디서나 열린 마음으로 구성원들의 권익보호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최종수정일
2025.0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