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LG Display-POSTECH 산학협력센터 설립

2016-04-28 1,031

 

POSTECH이 LG디스플레이와 함께 산학협력의 이상적인 모델을 만들어나간다.
 
POSTECH은 LG디스플레이와 ‘LG Display-POSTECH 산학협력센터’를 설립, 지난 4월 27일 김도연 총장, 정완균 산학협력단장 등 대학 관계자와 LG디스플레이 CTO 강인병 전무, HR그룹장 김성민 전무 등 주요경영층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식을 가졌다.
 
POSTECH과 LG디스플레이는 이번 산학협력센터 설립을 통해 기존에 진행해오던 산학과제의 효율적인 관리와 맞춤형 인재 육성은 물론 긴밀한 협력을 통해 대학과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또, LG Display-POSTECH 산학협력센터는 전임 교수제를 도입해 디스플레이 관련 단기과제와 중장기 과제를 발굴하고 산학협력과제들을 전담 관리하는 역할을 맡긴다.   
 
한편, POSTECH은 LG와 오랫동안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LG전자는 1998년 공학발전을 위해 ‘LG연구동’을 건립, 기증했으며, LG디스플레이도 최근 5년간 POSTECH과 함께 회로/알고리즘/재료 등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다양한 공동연구를 수행해오고 있다.  
 
POSTECH 김도연 총장은 “이번 산학협력센터 설립은 LG디스플레이와 POSTECH의 긴밀한 연구 협력을 통해 기업과 대학의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며 저성장시대를 함께 극복해 나갈 산학협력의 가장 이상적인 모델이 될 것” 이라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 CTO 강인병 전무는 “LG와 깊은 인연이 있는 POSTECH에서 디스플레이 분야에 전문화 된 산학협력센터가 탄생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국 디스플레이 산업의 지속적인 발전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