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POSTECH, 2주기 대학혁신지원사업 2차년도 성과평가 최우수 ‘S등급’ 획득
POSTECH(포항공과대학교)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한 2주기 2차년도 대학혁신지원사업 성과평가에서 교육혁신 성과 영역 S등급을 받으면서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S등급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교육부의 이번 성과평가는 △교육혁신 성과 △핵심 교육성과(유지충원율) △자체 성과관리 등 3개 영역에서 이뤄졌다.
POSTECH은 대학의 비전 및 중장기 발전계획을 기반으로 무(無)학과 입학, 융복합 전공 확대 체제, 학생 교육과정 선택권 강화를 위한 학사제도를 비롯하여 행·재정적 지원을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 성과에 대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POSTECH은 이와 함께 자체 성과관리 영역에서도 대학의 자율혁신계획과 연계하여 궁극적 성과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로 구성한 점, 사업성과관리에서 환류까지 체계적으로 운영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아 영역 최고 등급인 A등급을 획득했다.
POSTECH 관계자는 “현재 대학혁신지원사업 3차년도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미래 과학기술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가치창출대학의 사업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교육부의 대표적인 대학재정지원사업인 대학혁신지원사업은 대학별 자율 혁신을 통한 체질 개선과 양질의 대학 교육으로 미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현재 전국 117개 대학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